아시아나항공,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입학식 개최
아시아나항공,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입학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아시아나항공

[서울파이낸스 박윤호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6일 베트남 하이즈엉성에 있는 3·8 직업훈련센터에서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입학식을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입학식에는 이상훈 아시아나항공 하노이 지점장과 박상식 주베트남 대한민국 대사관 공사, 응우웬 반 헙 하이즈엉성 친선협회 회장, 강대성 굿피플 상임이사 등을 비롯해 입학생 120명이 참석했다.

베트남-아름다운 교실은 아시아나항공이 하이즈엉성 지역 저소득층 여성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취업지원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5년부터 한국국제협력단(KOICA), 비영리단체 굿피플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민관협력 사회공헌 활동이다.

교육은 한 반에 20명씩 6개반으로 운영되며, 서비스, 한글, 영어, 컴퓨터, 회계 등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기본 교육과정을 6개월간 이수하게 된다. 특히, 서비스 과목은 아시아나항공 현직 캐빈승무원과 공항서비스 직원이 강사로 참여해 대면서비스 및 이미지 메이킹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과정이 종료되면 10월 수료식과 함께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 기업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취업에 나서게 된다.

실제 베트남-아름다운 교실을 통해 지난 2년간 약 100여명의 현지 여성들이 한국기업, 대형마트, 보건소, 초등학교 등 현지 기업 사무직으로 입사했다.
 
이날 이상훈 하노이 지점장은 "베트남 여성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취업을 통한 경제 자립에 기여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아시아나항공이 여성 친화기업 인만큼 현지 여성들의 사회 진출 증대를 위해 다양한 교육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15년 3·8 직업훈련센터 내 교육장 시설 리모델링과 교육용 장비를 지원했으며, 현지 강사들을 선발해 서울 강서구 아시아나항공 교육훈련동에서 교안 제작, 강의 실습, 이미지 메이킹 등 전문 강사로의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