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스피드레이싱, 개막전부터 '치열한 각축전' 예상
넥센스피드레이싱, 개막전부터 '치열한 각축전' 예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6년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대회 GT-300클래스 스타트 장면.(사진 코리아스피드레이싱)

GT-300클래스 정남수, 배선환, 정경훈, 남기훈 4파전 예고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넥센타이어가 후원하는 '2017 넥센 스피드레이싱’ 개막전이 오는 23일 강원도에 위치한 인제 스피디움에서 개최된다.

2017년 시즌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클래스 운영과 다양한 콘텐츠 마련으로 선수와 관람객들이 함께 대회를 즐길 수 있게 대회를 구성했다. 

넥센스피드레이싱의 하이라이트는 GT-300, R-300, BK원메이커 3클래스다. GT-300클래스의 경우 시즌 챔피언 이동호(이레인레이싱)가 불참을 선언한 가운데 올해 ‘왕좌’의 자리를 놓고 정남수, 정경훈, 남기문, 배선환이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 2016년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대회 R-300 대회모습 (사진=스피드레이싱)

17명의 드라이버가 개막전에 출사표를 던진다. 그중 정남수(브랜뉴레이싱)가 부각되고 있다. 정남수는 지난 시즌 149포인트를 획득해 드라이버즈 챔피언십 3위에 이름을 올린 인물이다. 그가 올 시즌 개막전의 강력한 후보로 거론되는 것은 지금까지의 성적과 매 라운드 보여준 파이팅 때문이다.

배선환(모터라이프)도 개막전 주인공으로 이름을 올리기에 충분하다. 배선환은 지난 시즌 시상대 정상에 서지는 못했지만 5경기에서 2위를 3회나 달성해 개막전 때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 정경훈과 남기문(이상 비트 R&D)도 시상대 정상을 노린다. 두 드라이버는 이미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KSF)와 슈퍼레이스 GT2 클래스에 출전해 뛰어난 기량을 인정을 받았었다. 특히 정경훈은 지난 시즌 최종전에 출전해 핸디캡 타임을 적용받았음에도 ‘4위’로 피니시라인을 통과하는 빠르기를 선보였었다.

▲ 2016년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대회에서 관람객이 부대행사인 피트스탑을 하고 있는 장면. (사진 코리아스피드레이싱)

R-300 클래스는 지난 시즌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한 이동호(이레인레이싱)과 2위를 한 문은일(팀 GRBS)의 빅매치가 펼쳐진다. 최종적으로 이동호가 138포인트를 획득해 130점의 문은일을 앞섰지만 경기 실력으로 보면 우열을 가리기 어려워 R-300 클래스 개막전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다. 

BK원메이커는 23명의 드라이버가 출사표를 냈다. 지난 시즌 각각 3승과 2승을 거뒀던 김현석(맥스레이싱&맥스타이어)과 박병환(콕스레이싱)이 올 시즌도 가장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여기에 지난 시즌 2위를 한 박재성과 5위로 마감한 박정준(준피티드) 등도 경합에 뛰어들 예정이다. 다크호스로는 지난 시즌 최종전에서 3위를 했던 강재협(비트 R&D) 등도 거론되고 있다.

올해 첫 대회인 만큼 12개 동호회에서 1000여명의 인원이 참여할 예정이며, 그리드워크, 모델포토타임, 피트스탑 챌린지, 세발자전거 레이스 등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또한, 가족단위의 관람객들 위해서는 어린이 에어 바운스, 실내 키즈카페, 푸드트럭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설치해 운영할 예정이다. 

‘2017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개막전은 네이버, 카카오 TV를 통해 생중계되며, SBS 스포츠 채널을 통해서 하이라이트가 중계될 예정이다.

스피드매니아들의 축제 ‘2016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의 자세한 정보와 순위, 대회당일 실시간 정보는 대회 공식홈페이지와 공식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