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 우림필유 웨스트파크 투시도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수원역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는 '수원역 우림필유 웨스트파크원'은 최근 홍보관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조합원 모집에 나선다.

수원역 우림필유 웨스트파크원은 59㎡ 718가구, 84㎡ 218가구로 총 936가구의 알짜 중소형 대단지 아파트로 단지 인근에 서호초, 서평초, 서호중학교 등이 위치해 있다.

아파트 인근에는 KTX, 국철, 1호선, 분당선, 수인선(예정) 등이 오가는 수원역이 있어 수도권 내 접근성이 뛰어나며 롯데백화점, AK플라자, CGV, 서호공원 등의 생활·문화시설의 이용도 편리하다.

또한 수원 군공항 이전 부지에 개발되는 스마트폴리스도 바로 인접해 있다. 스마트폴리스는 글로벌 첨단산업과 고품격 생활문화가 결합된 도시를 의미하며, 수원시는 이곳을 새로운 동북아시아 경제권의 중심지로 개발하겠다는 청사진을 내걸었다. 수원시의 첨단연구단지와 친환경 생태공간, 생활친화적 여가문화공간이 형성될 계획이다.

수원역 우림필유 웨스트파크원은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분양가가 상대적으로 낮은편이며 재개발, 재건축에 비해 신속한 사업 추진이 가능하다. 조합원들에게는 중도금이자 지원, 발코니확장 무상 지원의 혜택이 있으며, 특히 전매제한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분양홍보관은 동수원사거리 인근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63-11번지에 위치하며 현재 개관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