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동영상·음악 서비스 데이터 혜택 강화
LG유플러스, 동영상·음악 서비스 데이터 혜택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유플러스는 동영상·음악 콘텐츠 부가서비스의 명칭을 바꾸고 비디오 전용 데이터 확대, '지니(Genie)' 서비스 추가 등 개편을 단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LG유플러스는 동영상·음악 콘텐츠 부가서비스의 명칭을 바꾸고 비디오 전용 데이터 확대, '지니(Genie)' 서비스 추가 등 개편을 단행했다고 12일 밝혔다.

개편된 부가서비스는 데이터 안심옵션 기반의 동영상 및 음악 부가서비스 2종과 음악 서비스 1종으로 총 3종이다. 각각의 부가서비스 명칭은 서비스에 포함된 데이터 혜택과 동영상 및 음악 서비스를 고객이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비디오 전용 데이터 혜택 강화 '데이터 비디오 안심옵션'

데이터 걱정 없이 동영상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 '꿀팁 마음껏팩'의 명칭은 '데이터 비디오 안심옵션'으로 변경하고, 비디오 전용 데이터 혜택을 매일 4GB로 강화했다.

데이터 비디오 안심옵션은 기본 LTE 데이터 소진 후에도 추가 과금 없이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 안심옵션(월 5500원, 부가세 포함)과 모바일 미디어플랫폼 U+비디오포털의 TV표준(월 5500원) 상품에 비디오 전용 데이터까지 한번에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이다. 데이터 비디오 안심옵션은 각 서비스를 단품으로 가입하는 것보다 저렴한 월 88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명칭 변경과 함께 2017년 프로야구 시즌을 기념해 기존에는 매일 3GB씩 제공되던 비디오 전용 데이터를 1GB가 추가된 4GB씩 제공한다. 야구팬 고객들은 U+비디오포털에서 오늘의 프로야구 경기와 하이라이트 영상, 야구 토크 영상을 시즌 내내 부담 없이 감상할 수 있게 됐다. 4GB 확대 제공은 프로야구 시즌이 종료되는 11월 18일까지 운영된다.

요금제 기본 데이터와 비디오 전용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더라도 데이터 안심옵션을 통해 400kbps의 속도로 데이터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다. 400Kbps는 웹서핑, 이메일, SNS 등 일반적인 데이터 서비스를 끊김 없이 이용 가능한 속도다.

◆LG유플러스와 지니의 결합…'데이터 뮤직 안심옵션'과 '뮤직 벨링'

데이터 걱정 없이 마음껏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 '뮤직 마음껏팩'은 '데이터 뮤직 안심옵션'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데이터 뮤직 안심옵션은 데이터 안심옵션에 지니 스트리밍 서비스와 지니 스트리밍 데이터 무제한 및 필링 월정액, 매월 벨·필링 2건 혜택이 포함돼 있다.

고객은 데이터 안심옵션(월 5500원)에 3300원만 추가된 월 8800원의 데이터 뮤직 안심옵션으로 지니의 1000만곡 무제한 스트리밍을 누릴 수 있다.

음악 스트리밍은 기본으로 벨·필링에 MP3까지 제공하는 올인원(All-in-one) 음악 패키지 '뮤직 달콤팩'은 '뮤직 벨링'으로 탈바꿈했다.

뮤직 벨링 서비스는 필링 월정액과 매월 벨·필링 4건, MP3 1건을 제공해, 기존 벨·필링 2건에서 2건이 추가돼 혜택이 강화됐다. 여기에 지니 스트리밍 서비스를 모바일과 PC에서 이용할 수 있고, 지니 스트리밍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또한 U+비디오포털 전용 데이터를 월 3GB씩 추가로 제공해, 음악은 물론 동영상까지 종합 엔터테인먼트 혜택을 월 8800원에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최순종 LG유플러스 모바일사업부 상무는 "이번 동영상 및 음악 부가서비스의 명칭 변경과 혜택 강화 개편으로 저렴한 가격에 국내 최고 수준의 데이터는 물론 종합 엔터테인먼트 혜택을 제공하게 됐다"라며 "특히 야구팬 고객이라면 데이터 비디오 안심옵션의 프로야구 시즌 기간 한정 추가 데이터로 언제 어디서나 마음껏 야구를 감상하는 최고의 시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