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쥬가이 C&C신약연구소, 25년 신약 개발 프로젝트 수행
JW중외제약-쥬가이 C&C신약연구소, 25년 신약 개발 프로젝트 수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내 최초로 설립된 한-일 합작 바이오벤처 C&C신약연구소가 10일 성균관대학교 삼성학술정보관 오디토리움에서 창립 25주년 기념행사를 개최, 행사에 참석한 사람들이 기념 케이크 커팅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전재광 C&C신약연구소 공동대표, 정규상 성균관대학교 총장, 나가야마 오사무 쥬가이제약 회장, 이종호 JW중외제약 명예회장, 이경하 JW중외제약 회장,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 야마자키 타츠미 C&C신약연구소 공동대표. (사진=JW중외제약)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국내 최초로 설립된 한·일 합작 바이오벤처 C&C신약연구소가 창립 25주년을 맞아 10일 성균관대학교 삼성학술정보관 오디토리움에서 창립 25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기념식에는 이종호 JW중외제약 명예회장과 나가야마 오사무(永山 治) 로슈그룹 산하 쥬가이제약 회장 등 양측 임원과 함께 정규상 성균관대학교 총장,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 등 외부 인사들이 참석했다.

C&C신약연구소는 전날 기초 연구 분야의 독창적인 코어 테크놀러지 플랫폼을 기반으로 국내외 학계와의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면역질환과 항암제 분야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바이오벤처로 도약하겠다는 청사진을 발표했다.

행사에서는 오랜 기간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양국의 인재와 신약개발 노하우를 접목시켜 오늘날 C&C신약연구소를 일궈낸 이종호 명예회장과 나가야마 회장에게 감사패를 증정하고, 연구소의 역사를 담은 영상도 상영돼 참석자들의 감회를 새롭게 했다.

전재광 C&C신약연구소 공동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C&C신약연구소는 지난 25년간 자체 핵심 기반기술을 구축하면서 환자들의 글로벌 기준에 입각한 혁신신약 개발에 전념해 왔다"며 "오늘의 25주년을 계기로 암과 면역질환의 신약연구에서 글로벌 선두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야마자키 타츠미 공동대표는 "현재 글로벌 주요 제약사는 획기적인 신약 포트폴리오와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전략적 제휴에 사활을 걸고 있다"며 "25년 동안 양사의 파트너십을 유지한 C&C신약연구소의 독창적인 신약 창출 경쟁력이 세계에서 주목받는 시대가 왔다"고 밝혔다.

C&C신약연구소는 지난 1992년 JW중외제약과 로슈그룹 산하 쥬가이제약이 50대 50 비율로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합작 바이오벤처 법인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