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필리핀 오지 마을서 봉사활동
아시아나항공, 필리핀 오지 마을서 봉사활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아시아나항공

[서울파이낸스 박윤호기자]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필리핀 딸락주 카파스시에 위치한 필리안 마을을 찾아 현지 주민들의 자립을 위한 지원활동과 위생·건강 관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봉사에 참여한 아시아나항공 직원 봉사단 19명은 파손된 기존 염소우리를 보수해 염소 사육을 위한 여건을 조성하는 것은 물론 마을 주민들에게 염소 17마리를 기증해 염소 개체 수를 늘려가는 방식의 자립 지원 활동에 나섰다.

또한, 마을 주민들의 지속적인 소득원 확보를 위해 마을 곳곳에 심겨 있는 대나무를 활용해 수공예품을 제작하는 방법도 전수했다.

시설물의 개·보수 작업을 통한 마을 편의시설 확충도 지원했다. 게다가 반복되는 우기와 건기로 인한 보건 위생의 취약한 현지 특성에 맞춰 주민에게 위생키트를 제공한 후 개인위생관리법과 중요성도 교육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부터 마을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해 영양제를 지속 구입해 제공하고, 학업에 열의가 있는 학생들을 선발해 학업 장려금을 정기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김상용 아시아나항공 팀장은 "아시아나항공과 아이따족의 인연이 수년째 이어지고 있음에 강한 자부심을 느낀다"며 "이는 단순히 호의를 베푸는 식의 사회공헌활동이 아닌 주민들의 자립을 돕기 위한 지속적인 활동의 결과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따족이 거주하고 있는 필리안 마을은 필리핀 클라크 필드에서 약 30km 떨어진 피나투보 화산에 위치해 정부나 단체의 지원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오지 마을로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09년 이 마을에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지난 2013년에는 지대가 주변보다 낮아 매년 심각한 수해가 발생하는 사실에 착안해 마을을 인근 고지대 지역으로 옮기고 주택 70여 채를 직접 지어주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도 완료한 바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