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화, 넥센타이어 체코공장 물류자동화 설비 수주
(주)한화, 넥센타이어 체코공장 물류자동화 설비 수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전수영기자] (주)한화는 최근 넥센타이어로부터 약 900억원 규모의 체코공장 물류자동화 설비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4일 밝혔다.

넥센타이어 체코공장은 체코 수도 프라하에서 북서쪽으로 70㎞ 떨어진 자테츠 지역에 설립되어 유럽 타이어 생산의 거점 기지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주)한화는 여기에 전 공정 물류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며 상세설계, 구매, 시공을 동시에 수행하는 종합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부 설비로는 자동화창고 시스템, 무인 자율 운반 차량, 천장운반장치, 로봇자동화설비, 컨베이어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를 통해 타이어 전 물류공정 자동화를 통해 생산성과 효율성 향상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주)한화는 2011년 넥센타이어 창녕공장의 전 공정 물류자동화 시스템 설비 구축을 성공적으로 완수하며 넥센타이어와의 인연을 맺어온 바 있다. 특히, 물류자동화 시스템 분야에 특화된 (주)한화의 기술력, 노하우를 기반으로 설계 및 시공뿐 아니라 사후관리까지 종합적인 설비 구축을 제공해오고 있다.

김연철 (주)한화 대표이사는 "과거 넥센타이어 창녕공장의 물류  자동화 프로젝트를 수행한 실적과 다양한 국내외 공사 경험을 바탕으로 최고의 효율성을 갖춘 물류 시스템을 구축하겠다" 며 "기존보다 개선된 설비제작능력과 무인자동설비 기술을 통해 스마트 팩토리를 실현해 생산성 극대화를 최우선 목표로 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