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K그룹, 'MP그룹'으로 사명 변경
MPK그룹, 'MP그룹'으로 사명 변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로고 = MP그룹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미스터피자를 운영하는 'MPK그룹'이 'MP그룹'으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31일 밝혔다. 

MP그룹의 MP는 미스터피자(Mr.Pizza)의 약자로, 기존 사명인 MPK(Mr. Pizza Korea)그룹에서 K(Korea)를 떼어낸 것이다. 이는 미스터피자가 한국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성공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브랜드임을 알리고, 글로벌 본부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하겠다는 것.

또 최근 들어 확대되는 해외 시장에서 진정한 세계 1등 외식 브랜드로의 도약 의지를 표명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MP그룹은 현재 미스터피자와 커피전문점 '마노핀', 글로벌 다이닝 '식탁', 아메리칸 레스토랑 '래미스'를 운영 중이다. 또 적극적인 해외 진출로 현재 중국 베이징(MPB)과 상하이(MPS)에 2개 법인, 필리핀(MPP), 베트남(MPV), 태국(MPT), 인도(MPI)에 합작법인 형태로 진출해 160여개 해외 매장을 운영 중이며, 지난 2월 자회사인 한강인터트레이드를 코스닥에 상장시키고 사업 다각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에 CI통합을 통해 다수의 해외법인과 자회사를 운영하는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다양한 사업을 통합할 수 있는 새로운 사명에 대한 검토 절차를 밟아 왔다.

MP그룹 관계자는 "이번 사명 변경은 MP그룹의 각종 국내 및 해외 사업의 결속력을 다지기 위한 것"이라며 "통합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새로운 목표와 비전을 반영한 사명을 통해 MP그룹이 진정한 글로벌 외식문화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