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야쿠르트 프리미엄 라이트' 출시
한국야쿠르트, '야쿠르트 프리미엄 라이트'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야쿠르트 프리미엄 라이트(좌), 에이스 라이트 (사진 = 한국야쿠르트)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한국야쿠르트가 내달 1일 '야쿠르트 프리미엄 라이트(이하 '야쿠르트 프리미엄)'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신제품 '야쿠르트 프리미엄'은 기존 '야쿠르트(65ml)' 대비 약 53% 커진 100ml 용량으로 출시된다. 또 500억 프로바이오틱스의 풍부한 유산균 함량을 자랑한다.

한국야쿠르트 유산균 연구 기술력으로 개발한 특허받은 면역 유산균 'HY7712'를 넣어 면역 기능도 강화했다. 'HY7712'는 김치에서 유래한 기능성 유산균으로 면역 강화뿐만 아니라 항산화 활성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여기에 겨우살이 추출물을 추가해 면역 성분을 한번 더 높였다.

특히 '야쿠르트 프리미엄'은 '당줄이기 캠페인'을 적용해 당 함량을 최소화하고, '자일리톨', '시트러스 추출물', '효소처리 스테비아' 등 식물에서 유래한 당으로 맛을 내 당 저감화를 '양'에서 '질'로 한 단계 더 발전시켰다.

지난해 한국야쿠르트는 소용량과 대용량 제품이 주를 이루고 있는 발효유 시장에 '얼려먹는 야쿠르트(110ml)'를 출시하며 중용량 제품의 시장 가능성을 타진한 바 있다. 올해 '야쿠르트 프리미엄' 출시를 계기로 중용량 발효유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김동주 한국야쿠르트 마케팅이사는 "'야쿠르트 프리미엄'은 기존 액상 발효유 대비 더 커진 용량과 더 많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으로 양과 질 모든 면에서 소비자에게 만족을 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당줄이기 캠페인'을 통해 당을 줄임은 물론, 식물 유래 당으로 당을 바꿔 가는 노력도 지속해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