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 '누가바 59초 영화제' 개최…제과업계 최초
해태제과, '누가바 59초 영화제' 개최…제과업계 최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태제과 누가바 59초 영화제 (사진 = 해태제과)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해태제과는 청춘(Youth)을 주제로 한 59초 영화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으랏차차, 힘내라 청춘!!'을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영화제를 통해 해태제과는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워야 할 청춘들에게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계획이다.

희망 전도사로는 '누가바'가 나선다. 해태제과에 따르면 지난 1974년 출시된 국내 최초 초코코팅 아이스크림으로 지금도 남녀노소 즐기는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누가바를 세대 간 소통과 공감의 메신저로 내세운 건 주위 시선을 의식하지 않는 거침없는 청춘을 담아내기에 제격이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제과업계 최초로 열리는 '누가바 59초 영화제'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59초 이내 길이 영상에 열정, 도전, 사랑 등 다양한 '청춘'의 단상을 누가바와 연결해 표현하면 된다. 드라마,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장르와 형식 제한은 없다.

영화 제목은 자유롭게 정하고, 한 명이 서로 다른 여러 편 출품도 가능하다. 해태제과 59초 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이날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출품하면 된다.

이번 영화제는 일반인과 청소년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내부심사를 통해 20작품을 1차 선정하고 이후 전문가 및 네티즌 평가를 거쳐 최종 수상작이 선정된다. 각 부문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및 특별상이 선정되며 대상 상금은 각각 300만원(일반)과 200만원(청소년), 총상금은 1200만원이다. 시상식은 5월 중 열리며 일정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이 시대 청년들이 직면한 문제와 고민을 함께 공유하고, 열정과 용기를 불어 넣어 청년들의 꿈과 희망을 되찾는 데 일조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