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질소 커피 '나이트로 콜드 브루' 출시
스타벅스, 질소 커피 '나이트로 콜드 브루'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콜드 브루에 질소를 넣는 정통 방식의 나이트로 콜드 브루를 오는 29일 론칭하며 20개 매장에서 먼저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판매 매장을 4월 중에 추가로 확대하며 점진적으로 늘려나갈 예정이다.

스타벅스의 나이트로 콜드 브루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나이트로 커피 전용 머신을 통해서 정통 방식으로 콜드 브루에 질소를 주입한다. 이후에 바리스타가 전용 머신 탭에서 직접 뽑아서 얼음 없이 최적의 온도로 음료를 제공한다.

나이트로 콜드 브루는 직접 뽑는 순간 쏟아 오르는 콜드 크레마와 물결처럼 캐스케이딩의 시각적인 특징부터 마실 때 부드러운 목 넘김과 입안에 여운이 남는 깊은 맛까지 새로운 아이스 커피 경험을 제공한다. 또 어떠한 첨가물도 들어가지 않은 커피 원두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앞서 스타벅스는 지난해 4월 콜드 브루를 출시하며 여름 음료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불러일으켰다. 콜드 브루는 아프리카와 라틴아메리카 원두로 블렌딩해서 로스팅한 전용 원두를 사용해 소량씩 14시간에 걸쳐 차가운 물에서 침출식으로 추출하기 때문에 1일 준비된 양만 판매가 가능하다.

콜드 브루는 출시 이후 8월까지 여름 시즌 동안 아이스 음료 중에서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 다음으로 인기가 많았던 음료로 현재까지 약 500만잔이 판매되는 인기를 얻고 있다.

나이트로 콜드 브루는 아이스 음료 최초로 숏 사이즈(295ml)가 도입돼 그란데 사이즈까지 제공되며, 4월 중에 매장에서 직접 시음 시 나이트로 전용 유리잔에 담아서 제공할 예정이다.

이석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는 "나이트로 콜드 브루가 지난해 문경 오미자 피지오, 콜드 브루, 티바나의 인기를 이을 새로운 경험과 트렌드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의 기대에 부합하는 음료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이트로 콜드 브루가 판매될 매장은 강남대로점, 강남우성점, 광화문점, 광화문역점, 마포염리점, 무교동점, 사당로데오점, 상암MBC점, 서울중앙우체국, 소공동점, 송파구청점, 스타필드하남2F(리저브)점, 신림역포도몰점, 여의도IFC(1F)점, 여의도공원점, 연세백양로점, 이대ECC점, 청담스타점, 파미에파크점, 화곡DT점 등 20개 매장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