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총] 일동제약, 윤웅섭 대표 재선임…"혁신과 도전 지속"
[슈퍼주총] 일동제약, 윤웅섭 대표 재선임…"혁신과 도전 지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동홀딩스와 일동제약은 각각 24일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윤웅섭 일동제약 대표이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일동제약)

[서울파이낸스 김현경기자] 일동홀딩스와 일동제약은 각각 24일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특히 일동제약은 지난해 기업분할 후 첫 주주총회를 열었다.

일동제약은 이날 재무제표 승인을 비롯해 정관 일불 변경 건 등을 원안대로 통과시켰다. 또 윤웅섭 대표이사 재선임 건과 이사 및 감사보수한도액 조정도 승인했다.

윤웅섭 일동제약 대표이사는 "일동제약은 지난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 만큼, 강도 높은 혁신을 단행하고 내실 있는 성장에 집중했다"며 "특히 중장기 신성장동력 마련을 위한 다양한 전략들이 순항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매출과 이익 모두 양호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을 뿐만 아니라 특이 이익구조가 크게 개선됐다"며 "주주가치 실현을 위해 혁신과 도전을 지속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개최된 일동홀딩스 주주총회에서도 재무제표 승인과 정관 일부 변경 등이 원안대로 통과됐다. 정연진 사내이사와 김각영 사외이사의 재선임 건과 함께 이사 및 감사보수 한도액 승인 건 또한 모두 가결됐다.

이정치 일동홀딩스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일동홀딩스는 각 사업회사들이 각자의 사업에 집중하며 경쟁력을 배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새로운 조직구조를 안정적으로 정착시키는 데 주력했다"며 "유망한 투자처를 발굴하는 한편, 기존 브랜드의 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각 사업회사들이 중장기전략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토털헬스케어그룹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이끌고 주주들에게 실질적인 성과로 보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