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국제 항공 안전성 'IOSA' 인증
진에어, 국제 항공 안전성 'IOSA' 인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정수지기자] 진에어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로부터 국제항공안전평가(IOSA) 10th Edition 인증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IOSA는 항공사 안전에 대한 국제적 표준을 확립하고자 IATA에서 만든 전 세계 항공 운송 안전관리 표준 평가 제도다. IOSA 인증은 2년마다 갱신해야 하며 매 심사 때마다 강화된 평가 기준을 만족해야 한다.

특히 IOSA는 평가 과정에서 한 항목이라도 지적 사항이 나오면 이를 보완하기 이전에는 인증을 유보할 만큼 심사 과정이 매우 엄격하다.

이번 인증을 위해 진에어는 지난해 10월 IATA 전문 평가 기관으로부터 운항, 정비, 객실, 운송, 항공보안, 안전관리 등 8개 부문 약 940여개 항목에 대해 엄격한 수검 절차를 거쳐 IOSA 10th Edition 인증을 받았다.

진에어는 지난 2009년 3월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최초로 IOSA 첫 인증 이후 매 2년마다 인증을 갱신하며 국제 표준 수준의 안전관리 시스템 및 프로세스 등을 공식적으로 검증 받고 있다.

진에어는 "지난해 안전 시스템 정비, 교육 및 훈련 강화, 안전 조직 강화 등 항공 안전 분야에 약 100억원 이상 투자하는 등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며 "앞으로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항공 안전성 및 운항 능력을 바탕으로 창립 이래 무사고 기록을 이어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ATA에 따르면 전 세계 415개 항공사가 IOSA 인증을 획득했으며 2011년부터 2015년 사이에 IOSA 인증을 받은 항공사가 미인증 항공사보다 사고율이 약 3.3배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