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G6' 바이럴 영상 1위…삼성 갤럭시S8 제쳐
LG전자 'G6' 바이럴 영상 1위…삼성 갤럭시S8 제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G6 × 댄스' 바이럴 영상 (사진=유튜브 캡쳐)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G6' 소개 비디오가 세계 네티즌들 사이에서 급속도로 퍼지고 있다.

23일 온라인 동영상 주목도를 측정하는 비저블 메저스(Visible Measures) 등에 따르면 LG전자의 'G6 × 댄스'는 이달 7∼14일 세계에서 가장 많이 시청된 바이럴 영상(viral video)에 등극했다.

바이럴 영상은 네티즌들의 입소문과 소셜 미디어 공유 등을 통해 온라인에 확산되는 영상을 의미한다. 기업이 마케팅 수단으로 배포하는 바이럴 영상의 조회수는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가 얼마나 화제가 되고 있는지 가늠하는 척도다.

'G6 × 댄스'는 파쿠르(도심 장애물을 극복하는 스포츠) 선수가 힙합 댄서에게 춤을 배우는 과정을 담은 1분 14초짜리 영상이다. 주간 조회 수는 2천908만뷰를 기록했다.

아울러 화면 비율이 18대 9인 G6의 '풀비전'을 강조한 LG전자의 다른 영상 'Life with Big'은 846만뷰로 이 차트에서 6위를 차지했다.

이 두 영상의 누적 조회 수는 각각 5699만뷰와 5696만뷰로, 합산해 1억뷰를 돌파했다.

한편, 비저블 메저스의 바이럴 영상 차트에서 삼성전자의 '갤럭시S8' 티저 영상 'This is a phone'은 조회수 2742만뷰로 2위였다. 이 영상은 직전 주에 1위를 차지했으나 'G6 × 댄스'에 밀려났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