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DB산업은행

'KDB 키다리 아저씨' 7호 선정

[서울파이낸스 정초원기자] KDB산업은행은 20일 'KDB 키다리 아저씨' 7호 후원 대상으로 서울 홍은동 소재 '작은숨골 공동생활가정'을 선정하고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작은숨골 공동생활가정은 장애인의 자활·자립을 목적으로 2010년 그리스도 수도회가 설립한 장애인 공동생활가정으로, 4명의 장애인들이 후원자들의 도움으로 생활하고 있다.

이번 후원은 작은숨골 공동생활가정에 집수리 봉사활동을 다녀온 KDB산업은행 직원이 '키다리아저씨 추천해주세요'라는 행내 게시판에 사연을 올려 결정하게 됐다.

배성룡 그리스도 수도회 바오로 신부는 "현재 거주시설이 30년이 넘은 단독주택으로 안전 등 위험이 있어 주택 개보수 비용을 고민하고 있었는데, 산업은행의 후원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은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 지원사업인 KDB 키다리 아저씨 사업을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DB산업은행은 공식적인 도움의 손길을 받기 어려운 개인·미인가 복지시설 등을 돕기 위해 작년 말부터 'KDB 키다리 아저씨' 후원 사업을 시작했다. 이번 지원까지 일곱차례에 걸쳐 총 8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자료 제공:KDB산업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