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엘사이언스 이해연 대표, 대한상의 산업훈장 수상
에이치엘사이언스 이해연 대표, 대한상의 산업훈장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에이치엘사이언스)

[서울파이낸스 차민영기자] 천연건강기능식품 기업 에이치엘사이언스의 이해연 대표가 국가경제 발전 기여 공로로 대한민국 석탄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16일 이해연 대표가 전날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한 '제44회 상공의 날' 행사에서 대한민국 석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국내외 천연물 신소재 연구를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 천연물신약, 파마슈티컬 코스메틱스(기능성 화장품) 원료를 개발한다. 이를 바탕으로 제품 개발부터 생산, 유통을 모두 총괄한다.

지난 2000년 회사 창업 당시 국내 건강기능식품시장은 미국, 호주, 뉴질랜드 등의 수입의존도가 매우 높았다. 그러나 에이치엘사이언스는 다양한 천연물 원료 소재에 대한 연구개발(R&D)을 지속함으로써 국내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했다. 해외 의존적인 원료소재들에 대해 국내자원을 활용·개발함으로써 수입 대체효과도 창출했다.

이해연 대표는 "에이치엘사이언스는 지속적인 천연물 원료소재 연구개발을 통해 독점적인 원료를 개발해왔다"며 "국내시장은 물론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국내 기술의 우수성과 효용성을 알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회사의 대표 제품은 13년 연구를 통해 세계 최초로 개발한 기능성 석류농축물질이다. 여성 호르몬 부족으로 인한 갱년기 현상을 개선할 수 있는 식물성 여성호르몬 대체물질이다.

이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개별 인정형 기능성원료로 인정받았다. 국내외 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산업자원통상부로부터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추가로 작년 8월에는 식약처로부터 피부보습 기능성 제품으로도 인정받았다.

현재 에이치엘사이언스는 식약처 개발인정형 기능성원료 10건(식약처 심의 중 3건 포함) 개발하는 등 천연물 원료에 대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고 있다. 천연물에 대한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퇴행성골관절 치료제와 치주질환개선 치료제등 천연물 신약을 2건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한편, 에이치엘사이언스는 기능성석류농축액등 외에도 간건강 제품 '닥터슈퍼칸' 등 총 2건의 세계 일류상품을 보유하고 있다. 석류 제품으로는 갱년기여성 건강제품인 '레드클레오'와 '황후의 석류진' 등 40여종의 다양한 독자 브랜드 제품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