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핀테크센터 성과 발표회 성료
한화생명, 핀테크센터 성과 발표회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화생명은 드림플러스 63 한화생명 핀테크센터의 지난 6개월 간의 성과를 발표하는 '제1회 드리머스데이(DREAMERS’ DAY)' 행사를 개최했다. 금동우 드림플러스63센터장(사진맨오른쪽)과 스타트업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화생명)

[서울파이낸스 서지연기자] 한화생명은 드림플러스 63 한화생명 핀테크센터의 지난 6개월 간의 성과를 발표하는 '제1회 드리머스데이' 행사를 지난 15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핀테크센터에 입주한 ㈜핀테크, 인텔리퀀트, 센티언스 등 11개 스타트업이 참석했다. 이들은 한화 금융계열사 임직원을 비롯 국내외 금융회사와 스타트업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향후 사업계획 및 그 동안의 성과를 발표했다.

입주 업체 중 ㈜핀테크는 대출신청자의 비정형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신용평가 서비스 '핀크'를 개발했다.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텔리퀀트'는 챗봇 기능 및 온라인 투자전략 개발 기능을 추가했다.

'핀다'는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와 파트너십을 맺어 티몬금융몰을 오픈했다. 행동경제학 기반 빅데이터 분석 스타트업인 '센티언스'는 FRISK라는 서비스 개발을 목전에 앞두고 있다.

스타트업 중 한화금융계열사와 사업제휴를 추진 중인 곳도 있다. 통합보험관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보맵'을 출시한 '레드벨벳벤처스'는 한화손해보험과, 온라인 자산관리 서비스 콰라는 한화자산운용과, 집적 인증 솔루션을 개발한 '센스톤'은 한화생명과 각각 협업을 추진 중에 있다.

한편, 현재 '드림플러스 63 한화생명 핀테크센터'는 2기 스타트업을 선발 중에 있다. 핀테크 영역을 넘어 챗봇, IoT, 웨어러블기기 등 금융과 접목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스타트업까지 대상을 넓혀 진행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