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청소년 모형자동차 대회' 참가자 모집
현대차, '청소년 모형자동차 대회' 참가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현대자동차

[서울파이낸스 전수영기자] 현대자동차는 중·고등학생이 참신한 아이디어를 반영해 직접 제작한 모형자동차로 진행하는 ‘제6회 현대자동차 청소년 모형자동차 대회’ 참가자를 13일부터 다음 달 24일 모집한다.

현대차가 주최하고 교육부와 한국잡월드가 후원하는 청소년 과학 경진 대회인 ‘현대자동차 청소년 모형자동차 대회’는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관련 청소년 대회다. 대한민국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4월 24일까지 영현대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서, 모형자동차 설명 및 스케치 자료를 접수하면 된다.

현대차는 서류 심사를 거쳐 본선 대회에 진출할 중·고등부 각각 60개 팀, 총 120팀 480명을 선정해 5월 2일 영현대 홈페이지 및 개별 공지할 예정이다.

본선 대회는 6월 17~18일 이틀간 경기도 성남시 한국잡월드에서 진행된다. 17일에는 중등부 18일에는 고등부 대상으로 대회를 연다.

현대차는 참가자들의 공학적 사고 함양과 과학적 역량 향상을 위해 본선 진출팀 중·고등학생들이 결선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 다양한 자동차 전문가들의 지속적인 멘토링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회 1위 팀 학생들과 지도교사에게는 교육부 장관상 수여와 함께 현대차 해외 공장 견학, 해외 자동차 시장 방문 등 해외 탐방의 기회가 제공되며, 소속 학교에는 과학 기자재가 증정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자동차가 지난 2012년부터 미래 자동차 엔지니어와 디자이너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적극 육성하고자 시행해 온 ‘현대자동차 청소년 모형자동차 대회’가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며 “청소년들에게 자동차에 대한 색다른 경험과 감동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