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CPC 검색 광고 '슈퍼클릭' 도입
티몬, CPC 검색 광고 '슈퍼클릭'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태희기자] 소셜커머스 티몬이 광고 솔루션 전문 기업 엔비스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검색광고 '슈퍼클릭'을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슈퍼클릭은 키워드 검색 시 최상단에 광고 상품이 순차적으로 노출되도록 하는 CPC(Click Per Cost, 클릭당과금) 검색광고 시스템이다. 클릭 수 만큼 광고 비용을 청구하는 방식으로 국내 대형 포털과 오픈마케 등이 현재 적용하고 있다.

티몬에 따르면 CPC방식은 적은 예산으로 합리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하다. 기간제 노출 방식인 CPM(Cost Per Mille, 광고 1000회 노출당 단가)과 달리 실시간으로 광고를 중단하거나 게재할 수 있다.

티몬은 내달 중순경부터 슈퍼클릭을 본격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통해 상위 노출에 다소 제약이 있었던 신규 파트너사들은 효과적인 소비자 노출을 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판매 순위에 따라 상품이 노출됐었다면 이제는 광고 상품이 상단에 노출되기 때문이다.

김준수 티켓몬스터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슈퍼클릭을 통해 파트너사들이 경쟁력 있는 상품에 대해 효과적으로 노출시킴으로 매출 증대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 파트너들이 티몬과 함께 성장하고 소비자들에게 좋은 상품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