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직원들 자작곡 앨범 '블루밍' 음원으로 발매
넥슨, 직원들 자작곡 앨범 '블루밍' 음원으로 발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넥슨 직원 자작곡 앨범 '블루밍(Blooming)' 커버 이미지 (사진=넥슨)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넥슨은 직원들의 자작곡으로 구성된 디지털 앨범 '블루밍(Blooming)'을 제작해 국내 모든 음원사이트에 발매했다고 13일 밝혔다.

앨범에는 사내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 '넥슨포럼'의 '싱어송라이터 과정'을 이수한 직원들이 직접 작사, 작곡, 보컬까지 참여한 음원 8곡이 수록됐다. 음원은 '네이버 뮤직', '벅스', '멜론', '지니뮤직' 등 음원사이트에 공개됐다.

타이틀곡은 '널 만날 수 있도록(Among the Stars)'으로, 나인향 넥슨 신규개발본부 연구원이 작사, 작곡 및 노래를 맡았다. '같은 공간, 서로 다른 세계를 간직한 사람들과의 교감'을 주제로 한 가사와 잔잔한 멜로디가 돋보인다.

넥슨은 지난해 7월4일부터 10월31일까지 15주간 '싱어송라이터_멜로디를 음표에 담다' 교육 과정을 진행했다. 유명 싱어송라이터이자 실력파 보컬 그룹 버블시스터즈의 서승희와 작곡가 이혁준이 강사로 참여해, 음악 초보 직원들에게 '음악의 기본코드'부터 'MIDI프로그램 기초 편곡법', '보컬 트레이닝, 멜로디 구성법' 등 다양한 지식을 전수했다.

'넥슨포럼'의 기획을 맡고 있는 이은욱 인재문화팀 차장은 "넥슨포럼의 가장 큰 목적은 직원들의 취미와 특기를 발굴하고 재미와 새로운 경험의 장을 제공해 직원들의 창의력을 함양하는 것"이라며 "캘리그라피, 도예, 디지털페인팅, 성우, 탭댄스, 인문학 등 폭넓은 과정을 운영 중으로, 업무와의 시너지도 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포럼은 2012년 1월 시작해 현재까지 총 65개의 교육 과정이 진행됐고, 직원 만족도 조사에서 대부분의 과정이 평균 9점(10점 만점)이상의 높은 점수를 얻은 바 있다. 올해는 '넥슨합창단 with 뮤지컬 갈라쇼', '세상에서 하나뿐인 나만의 기록(독립출판)' 등 중기과정과 '식물학 일러스트', '문화산책' 등 단기과정 및 게릴라워크숍을 포함해 총 36개 과정의 개강을 앞두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