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iF 디자인 어워드'서 금상 등 49개상 수상
삼성전자, 'iF 디자인 어워드'서 금상 등 49개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터랙티브 스마트 사이니지 (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삼성전자가 독일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17' 에서 금상 1개 포함, 총 49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올해 공모전에 참여한 기업 중 최다 수상 실적이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에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 주관으로 시작됐으며 △제품 △커뮤니케이션 △패키지 △콘셉트 △서비스디자인 △건축 △인테리어 등 총 7개 부문에서 디자인, 소재 적합성, 혁신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삼성전자는 제품 부문에서 금상을 포함해 총 35개, 콘셉트 부문에서 4개,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7개, 패키지 부문에서 3개의 상을 수상했다.

신개념 프리미엄 데스크탑 PC인 '아트 PC'는 풀 메탈 재질의 원통형 디자인을 적용해 HDD와 360도 스피커를 쉽게 회전식으로 탈부착해 기능을 확장할 수 있고, 버튼이나 포트를 모두 후면에 배치한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금상을 수상했다.

제품 부문에서는 △갤럭시 S7∙S7 엣지 △스마트 워치 기어 S3 △갤럭시 C9 Pro △퀀텀닷 SUHD TV KS9500 △패밀리허브 냉장고 △액티브워시 시리즈 등이 상을 받았다.

콘셉트 부문에서는 2~3개 연결돼 있는 디스플레이를 쉽게 조립·분리해 다양한 형태의 사이니지를 만들 수 있는 '인터랙티브 스마트 사이니지'와 가상현실(VR) 기기를 쉽게 조작하고, 콘텐츠간 인터랙션을 강화한 삼성전자만의 VR UX인 '스페이셜 VR UX' 등 4개 콘셉트가 수상했다.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는 셋탑박스·블루레이 플레이어·홈시어터· 게임기와 같은 주변기기들을 스마트 컨트롤 리모컨 하나로 제어할 수 있는 '2016년형 스마트 TV의 스마트 허브 UX' 등이 수상했고, 패키지 부문에서는 단순히 정보와 기능 전달 역할을 넘어 따뜻한 감성까지 전달할 수 있도록 한 '2016 TV 패키지 디자인 아이덴티티' 등이 수상했다.

윤부근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사장은 "제품 업그레이드에 비해 사용자 생활을 업그레이드 하는 것은 어려운 과제이나, 사용자를 배려한 혁신을 통해 삶을 즐겁고 의미있게 해주는 디자인을 지속 추구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