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부동산투자 자산운용사' 주말 과정 개설
금투협, '부동산투자 자산운용사' 주말 과정 개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부동산투자 자산운용사' 과정을 오는 4월 14일부터 개설하고 3월 24일까지 수강신청을 받는다고 2일 밝혔다.

이 과정은 투자자산운용사(증권운용전문인력)로 등록된 전문인력이 부동산투자자산운용 업무의 영위를 위해 이수해야 한다.

이번 과정은 부동산 관련 이론을 습득하고, 부동산 개발실무와 위험관리, 투자사례분석을 통해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부동산 투자운용 노하우와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금투협은 수강생들이 과정을 통해 부동산 시장의 이해와 관련 법률에 대한 체계적 학습, 부동산 평가 및 위험 관리에 관한 사례학습을 통해 부동산투자자산운용 실무 역량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기간은 4월14일부터 5월20일까지 총 10일간 54시간이다. 주 교육대상자는 투자자산운용사시험에 합격하거나, 금융투자업 규정에 따른 증권운용전문인력 자격요건을 갖춰 협회에 등록된 사람이거나, △(구)일반운용전문인력시험 △(구)집합투자자산운용사시험 △(구)자산설계전문인력시험 △(구)일임투자자산운용사시험에 합격한 경우에 한한다.

수강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