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내달부터 강남분유 '압타밀' 공식 판매
이마트, 내달부터 강남분유 '압타밀' 공식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압타밀 1단계 분유. (사진=이마트)

[서울파이낸스 김태희기자] 이마트가 '강남분유'로 불리는 압타밀을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이마트는 압타밀 제조사인 뉴트리시아와 파트너쉽 계약을 맺고, 한국 내 유일한 공식 수입처로서의 지위를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마트는 내달 1일부터 '압타밀 프로누트라(800g)' 1·2·3단계를 각 2만7900원에 전국 이마트 매장 및 SSG닷컴, 이마트몰에서 판매한다.

압타밀은 정식 수입된 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시장에서 구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강남분유'로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관세청에 따르면 2012년 약 1399만 달러던 조제분유의 해외 직구 금액은 2014년에 2857만달러로 2배 이상 성장했다. 2015년과 2016년 해외 직구 금액 역시 각각 400억원과 500억원 수준으로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 중 압타밀 비중은 2015년 해외 직구 추산액 400억원의 80% 수준인 약 300억원으로 추정된다.

이마트는 이번 정식 수입을 통해 소비자의 구매 편의가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해외직구나 구매대행을 할 경우 우려됐던 교환·환불에 대한 문제 해결이 상당부문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이마트는 정식 수입을 계기로 고객 상담 창구도 마련했다. 뉴트리시아도 전문 상담요원이 배치된 별도의 콜센터를 신설, 운영해 상품에 대한 정보 전달은 물론 소비자 권익 향상에도 힘쓸 계획이다. 압타밀 공식 웹사이트도 운영한다.

상품 안전에 대한 부분도 강화했다. 압타밀은 유럽연합에서 만든 기준인 유럽 EC 737 ·90은 물론 국제 식품 규격위원회(CODEX)의 기준에 부합하고, 국내 식약처에서 진행하는 정밀검사도 거쳐 안전성에 대한 확인을 마쳤다. 기존 유럽 상품과 달리 한국 영유아에게 맞춘 상품 레시피를 적용해, 한국 품질 및 규제 표준에도 부합하도록 상품을 설계했다.

압타밀 분유는 우선 오프라인 이마트 매장과 쓱닷컴, 이마트몰을 중심으로 판매된다. 향후 면세점과 이마트 외부 유통채널로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연령대를 위한 영유아식, 임산부 전용 상품 도입도 추진할 예쩡이다.

남구혁 이마트 가공식품담당 상무는 "향후 이마트 이외의 외부 유통 채널로의 판매 확대를 통해 소비자의 구매 편의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뉴트리시아는 120년의 역사를 지닌 영유아 영양 전문 기업으로 엄격한 품질 및 안전 규격 준수로 유럽 1위 분유인 압타밀을 비롯해 다수의 영유아식 브랜드를 개발, 운영해오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