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쓱닷컴과 공동으로 온·오프라인 통합 할인행사
이마트, 쓱닷컴과 공동으로 온·오프라인 통합 할인행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마트는 오는 28일부터 내달 15일까지 매장·온라인몰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고객 참여 경품 이벤트를 연다. (사진=이마트)

[서울파이낸스 김태희기자] 이마트가 오프라인 매장에 집중돼 있던 할인 행사를 이마트몰까지 적용하며 온라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

이마트는 쓱닷컴(SSG.COM)과 함께 오는 28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온·오프라인 통합 행사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이마트몰에서 '오반장(오늘만 반짝 특가)', '이얼싼(이 얼마나 싼가)'를 진행하며 1200여 품목을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는 행사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1억 신세계포인트 추첨 이벤트도 함께 선보인다. 1억 포인트 지급 행사도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된다. 이마트 매장이나 온라인 이마트몰에서 쇼핑을 한 후 이마트 모바일 앱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구매금액과 상관없이 진행된다. 응모 횟수는 1인당 1회지만 당첨 확률에는 구매 횟수가 적용된다. 제품을 여러번 구매 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지는 셈이다.

경품 규모는 신세계 포인트를 기준으로 △1등 5000만(1명) △2등 500만(5명) △3등 50만(10명) △4등 5만(100명) △5등 500포인트(3만명)이다. 당첨자 명단은 오는 4월17일 이마트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영진 이마트 마케팅운영담당 상무는 "온·오프를 넘나들며 쇼핑하는 소비자들이 점점 증가하는 만큼 앞으로는 이마트와 이마트몰이 함께 행사 상품을 선정하거나 마케팅을 함께 기획하는 통합 마케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포인트 증정 이벤트도 1등 기준 이마트 사상 최고의 혜택이 걸린 만큼 많은 고객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통해 온라인 사업부문 확장을 꾀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몰의 지난해 총 매출은 전년 대비 26.6% 신장했다. 이마트 전체 매출 중 온라인이 차지하는 비중도 지난해 6.1%에서 올해 7.2%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