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 C&C, 임직원 지식공유 세미나 '오픈 랩' 개최
SK(주) C&C, 임직원 지식공유 세미나 '오픈 랩'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SK주식회사 C&C는 23일 경기도 분당 사옥 비전룸에서 구성원 대상의 지식공유 세미나인 '오픈 랩(Open Lab)'을 개최했다.

올해로 5년째인 '오픈랩'은 맛있는 커피 만들기, 나만의 사진 찍기 등 소프트한 주제로 시작해 인문학·새로운 정보통신기술(New ICT) 트렌드 등으로 영역을 넓히며 SK주식회사 C&C의 대표적인 지식 공유 세미나로 자리매김했다.

구성원들의 근무환경에 따라 본사 및 프로젝트 현장에서 업무 전후 또는 점심시간을 이용해 진행되며 모바일로도 생중계되며 매회 300명 이상의 구성원이 참석할 정도로 인기다.

2017년 오픈랩은 'New ICT', '창의·혁신·도전', '공유·협업'이라는 세 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올해 첫 번째 오픈랩 강연은 클라우드랩장인 장문석 전무가 맡았다. 장 전무는 글로벌 연구개발(R&D)경험을 보유한 가상화 기반 클라우드 연구 개발 분야의 구루(GURU)급 기술 리더다.

장 전무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시스템을 구축∙운영하는 기존 SI·OS사업의 틀을 깨고, 디지털 전환(DT, 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해 고객의 고민을 해결하며 진정한 사업 파트너로 진화하는 것이 SK주식회사 C&C의 DT 전략"이라며 "이날 강연을 통해 구성원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클라우드를 포함해 DT를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