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텍, 실적 상승 모멘텀 지속"-키움證
"아모텍, 실적 상승 모멘텀 지속"-키움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기자] 키움증권은 23일 아모텍에 대해 주력 분야의 호조로 올해 양적·질적 성장이 이뤄질 것이라며 목표주가 2만8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김지산 연구원은 "아모텍의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91% 증가한 59억원, 매출액은 12% 감소한 603억원을 기록했다"며 "당사 추정치에 부합한 양호한 실적"이라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세라믹칩 사업과 안테나 모듈 사업이 주 고객사 전략 모델 판매 중단에 따른 영향에도 불구하고, 상반기 전략 모델의 대체 판매로 인해 재고조정의 영향을 피할 수 있었다"며 "자동차향 안테나 모듈 매출이 증가해 제품 믹스가 개선되면서 영업이익도 큰 폭으로 개선됐다"고 분석했다.

그는 아모텍의 이러한 흐름이 올해에도 이어져 뚜렷한 실적을 거둘 것으로 내다봤다. 올해 영업이익과 매출액은 전년 대비 각각 29%, 17% 성장한 376억원, 3473억원을 기록, 의미 있는 해가 될 것.

김 연구원은 "메탈케이스 확대에 따른 감전소자 매출 증가와 무선충전 모듈을 탑재한 3콤보 모듈의 시장점유율 지속 확대, 자동차 전장 부품의 매출 상승으로 인한 수익성 개선으로 양적 성장과 질적 성장이 나타날 것"이라고 판단했다.

"이어 주가 측면에서 보면 자동차 전장 사업에 대한 기대감으로 단기간에 급격히 상승했다"면서 "그럼에도 올해 예상 PER(주가수익비율) 8.2배로 추가 상승의 여지가 충분하다고 진단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