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시티, 남양주 월산지구에 4천가구 뉴스테이 추진
오메가시티, 남양주 월산지구에 4천가구 뉴스테이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양주 뉴스테이 오메가시티 투시도.(사진=오메가시티)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오메가시티는 3월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월산리 115번지 일원(월산지구)에 4000여 가구 규모의 '남양주 뉴스테이 오메가시티(가칭)' 건립을 추진 중이라고 9일 밝혔다.

뉴스테이는 중산층을 겨낭한 기업형 임대주택으로 의무 임대 기간이 최소 8년 이상이고, 임대기간 동안 임대료 상승률이 5% 이하로 제한된다. 무주택자와 저소득층에게만 공급되는 공공임대주택과 달리 입주자격에도 제한이 없어 19세 이상 국민이면 누구나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고 청약할 수 있다.

단지는 4000가구의 대단지인 만큼 3개 블록으로 나눠 개발된다. 우선 1블록은 서희건설이 시공을 맡아 중소형 평형 위주로 다양한 타입의 940가구를 지을 예정이다. 단지에는 육아돌봄, 피트니스센터, 카쉐어링 등의 기본 주거 서비스는 물론, 메디컬센터, 게스트하우스, 출퇴근지원버스, 협력적소비센터 구축 운영 등 폭넓은 특화 주거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인근에 서울-양양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잠실역까지 30분대면 닿을 수 있으며 46번 국도를 통하면 외곽순환도로나 북부간선도로, 수석호평도로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2020년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양평~화도 구간이 개통되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월산지구 인근에는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등의 쇼핑시설과 월산초교, 화광중학교 등의 교육시설이 있다.

오메가시티 관계자는 "입주민이 주축이 된 협동조합 형태인 협력소비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라며 "입주민 공동구매를 돕고, 에너지 절감과 상가 운영수익 등을 통해 입주민 관리비 부담을 줄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남양주 뉴스테이 오메가시티 견본주택은 3월 중순 문을 열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