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KB국민 탄탄대로 웰컴카드' 출시
KB국민카드, 'KB국민 탄탄대로 웰컴카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KB국민카드

[서울파이낸스 박윤호기자] KB국민카드가 국내 거주 외국인 특화 신용카드 'KB국민 탄탄대로 웰컴카드'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카드는 국내 거주 외국인들의 트렌드 및 카드 이용 행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과 KB국민은행 '외국인 고객 자문단' 대상 설문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외국인이 선호하는 업종과 지역에 대한 혜택을 집중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대형마트(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와 백화점(롯데·신세계·현대)에서 10% 할인이 적용돼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최대 1만4000원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편의점·면세점·홈쇼핑(CJ오쇼핑·GS·현대)에서 이용금액의 5%가 월 최대 5000원 범위 내에서 할인 제공한다.

외국인 거주 지역은 물론 선호 업종에 대한 생활 할인 혜택도 다양하게 담고 있다.

△용산구·영등포구·안산시 단원구 지역 소재 음식 업종 이용 시 5% △고궁(경복궁, 창경궁 등)·N서울타워 전망대·서울 시티투어 버스 승차권 구입 시 20% △대중교통(버스·지하철) 및 택시 이용 시 5% △이동통신요금(SK텔레콤·KT·LG유플러스) 자동납부 시 5%가 각각 할인된다.

KB국민 탄탄대로 웰컴카드의 연회비는 별도의 국내외겸용카드 발급 없이 국내와 해외 유니온페이 가맹점 이용이 가능한 케이월드는 1만5000원, 국내외겸용(마스터)는 1만7000원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국내 거주 외국인 170만명 시대를 맞아 외국인들의 생활 패턴과 니즈를 바탕으로 꼭 필요한 업종과 지역에 대한 할인 혜택을 담았다"며 "이 카드가 국내 거주 외국인들의 편리하고 알뜰한 카드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