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SK에 LG실트론 지분 전량 매각
LG, SK에 LG실트론 지분 전량 매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LG가 반도체 재료인 실리콘 웨이퍼를 제조하는 LG실트론 보유 지분을 SK㈜에 매각한다. (사진=LG)

LG "선택과 집중 위한 선택"

[서울파이낸스 박수진기자] (주)LG가 반도체 재료인 실리콘 웨이퍼를 제조하는 LG실트론 보유 지분을 SK㈜에 매각한다.

㈜LG와 SK㈜는 23일 각각 이사회 승인을 거쳐 ㈜LG가 보유하고 있는 LG실트론 지분 51%(3418만1410주) 전량을 SK㈜에 매각키로 하는 주식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양수도 규모는 6200억원(주당 1만8139원)이다.

LG실트론은 반도체 기초 재료가 되는 얇은 원판인 실리콘 웨이퍼를 생산해 국내외 반도체 회사에 납품하고 있다. 주력 제품인 300밀리미터(㎜) 웨이퍼 시장에서 약 14%의 점유율로 세계 4위 규모이다.

LG 관계자는 "주력사업 및 신성장사업과 연관성이 낮은 실리콘 웨이퍼 사업 매각으로 선택과 집중의 전략을 전개하는 차원에서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현재 실리콘 웨이퍼는 수요 및 단가가 지속적으로 호전돼 수익성 개선이 예상되는 가운데, LG는 이번 선제적인 지분 매각으로 주력사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신성장사업을 육성하기 위한 투자 재원을 확충해 사업 구조를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LG는 이번 지분 매각에 있어 LG실트론 직원의 고용 안정성과 시너지 효과 등 사업의 장기적인 발전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SK를 최종인수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양사는 계약을 통해 LG실트론 직원에 대한 고용 보장에 합의하고, 근로조건을 유지하는 데에도 뜻을 같이 했다.

한편, 양사는 향후 기업결합 신고, 승인 절차를 거쳐 연내 거래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