産銀, Global Bond U$10억불 발행
産銀, Global Bond U$10억불 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産銀, Global Bond U$10억불 발행 [이재호 기자]<hana@seoulfn.com>산업은행은 국제금융시장에서 Global Bond U$10억불을 성공적으로 발행하고 서명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채권은 3년 달러화 변동금리채와 7년 유로화 변동금리채의 Dual Tranche 구조로 발행되었다.

3년 달러화 변동금리채는 U$ LIBOR + 14bp의 금리로 6억 달러가 발행되었으며, 7년 유로화 고정금리채의 경우 Euribor + 24bp에 (미 U$ Libor + 22bp 상당) 3억 유로(미 4억 달러 상당)가 발행됐다.

당초 산은은 외화자금수요를 감안하여 3월초에 발행할 계획이었으나, 중국의 주가폭락사태 이후 국제금융시장 불안이 지속되어 발행이 보름정도 지연되었다.

산은 관계자는 “최근 중국 주가폭락사태 및 미국의 Sub-prime 모기지 문제 등으로 인해 국제투자가들의 투자심리가 악화된 상황에서도 금융시장 파동 이전 금리 수준에서 발행에 성공함에 따라 4월 이후 한국물 발행시에 좋은 선례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어 "투자가들이 선호하는 만기와 금리형태를 정확히 분석해 달러화와 유로화 시장에 동시에 진입하는 전략을 통해 유럽과 아시아계는 물론 미국계 투자가들을 골고루 확보하는데 성공했다"고 평가했다. 
 
산은 이성준  이사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한국계 금융기관의 외자조달 벤치마크로서 매우 양호한 수준의 금리로 외자조달에 성공했다"며 "투자가 구성에서 여러 지역의 다양한 기관투자가들이 참여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재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