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인공지능 TV '기가 지니' 출시
KT, 인공지능 TV '기가 지니'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가 지니의 제품 이미지 (사진=KT)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KT가 IP(인터넷)TV를 기반으로한 스마트홈 인공지능 서비스를 출시한다. 기존의 인공지능 스피커가 음성인식 위주의 '청각'에 초첨을 맞췄다면, TV 연동과 카메라 내장으로 '시청각'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KT는 17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KT스퀘어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인공지능 TV '기가 지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가 지니(GiGA Genie)는 IPTV와 인공지능의 융합으로 TV와 연계해 홈 비서 기능을 제공한다. TV 및 음악 감상, 일정관리, 교통안내, 홈 사물인터넷(IoT)기기 제어, 영상통화 등의 기능을 두루 갖추고 있다.

기가 지니는 크게 4가지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레TV, 지니뮤직 등과 연동되는 '미디어 서비스' △일정관리와 일상생활을 돕는 'AI 홈 비서 서비스' △각종 홈 IoT 기기를 제어하는 '홈 IoT 허브 서비스' △음성 및 영상통화 기능을 제공하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사용법도 간편하다. 기존 셋톱박스 대신 기가 지니 단말을 TV에 연결만 하면 TV를 중심으로 한 홈 인공지능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TV화면을 보면서 원하는 지시를 내리면 된다. 기가 지니와 연동된 TV를 켜면 초기(Launcher) 화면에 올레TV, 음악, 통화, 홈캠, 캘린더, 교통, 생활 등 다양한 메뉴가 나타나고, 대화하듯 말하면 해당 메뉴가 실행된다. 음성으로 명령하면서 눈으로 TV 화면을 보며 실행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기가 지니의 단품 구매 가격은 29만9000원이다. 올레TV 가입자라면 기존 셋톱박스를 기가 지니로 교체 가입이 가능하다. 3년 약정 기준 단말 임대료는 월 6600원이다.

KT는 출시를 기념해 기기 지니 신규 가입자에게 지니뮤직 3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며, 이와 함께 인터넷전화 기본료 면제 및 30분 무료통화 서비스를 지원한다.

임헌문 KT Mass총괄 사장은 "KT의 유무선 네트워크와 20년 가까이 쌓아온 인공지능 기술, 빅데이터 역량이 집약된 기가 지니는 가정의 모습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KT는 기가 지니를 시작으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이날부터 온라인을 통해 기가 지니 예약 가입을 실시하고 1월 중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