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국민은행

[서울파이낸스 정초원기자] KB국민은행은 12일 고객의 니즈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KB세일즈 포탈 시스템'을 오픈했다.

KB세일즈포탈은 고객이 보유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고객관점에서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최신 통계기법을 활용해 추천상품 정보 등을 담은 종합 금융상담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고객 금융니즈 중심 금융상담을 지원한다. 고객 금융니즈를 총 41개로 분류해 고객의 금융거래에 대해 빠르게 분석함으로써 고객별 최적화된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인터넷, 콜센터, 영업점 등 모든 채널에서 고객이 선호하거나 기피하는 특정상품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고객에게 불필요한 금융상담을 최소화하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금융상담을 늘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울러 시간이 부족하고 빠른 금융상담이 필요한 고객에게 사전에 제공되는 최적상품추천모형에서 추천된 상품을 바로 상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예금과 대출 등 전통적인 금융상품 뿐만 아니라 급여이체, 각종 공과금 출금, 외환거래, 금융앱 등을 안내해준다.

KB세일즈포탈은 KB국민은행 전 영업점에서 고객 상담시 활용된다. 향후에는 개별고객의 금융니즈를 반영한 고객용 보고서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