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 톡톡] 지식산업센터 '서울숲 아이티시티' 계약 중
[Biz 톡톡] 지식산업센터 '서울숲 아이티시티' 계약 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숲 아이티시티 조감도.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지식산업센터 '서울숲 아이티시티'가 지난달 29일부터 분양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 1가 72-8번지 일대에 조성되는 서울숲 아이티시티는 지하 5층~지상 16층, 대지면적 2978㎡에 연면적 2만6130㎡ 규모로 구성되며 국제자산신탁(주)이 시행하고, 신세계건설이 시공하며, (주)UB홀딩스가 시행위탁을 맡았다.

센터가 들어서는 성수동은 주상복합 상업시설과 성동체육센터 등 분당선 서울숲역세권 상업복합시설 개발이 예정돼 있고, 서울숲과 뚝섬한강공원을 이어 문화공간을 조성하는 '성수전략 정비구역 개발'도 앞두고 있다. 특히, 서울숲 일대는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폐지로 사업성이 높아지면서 뚝섬 상업용지를 중심으로 초고층 고가 아파트 개발 재개가 본격화되고 있다.

센터는 분당선 서울숲역과 2호선 뚝섬역이 도보거리에 있어 더블역세권 단지 입지를 갖춘 것으로 평가받는다. 또 강변북로와 바로 연결이 가능한 성수1로변에 위치하며, 성수대교와 영동대교도 가까워 다리만 건너면 바로 강남에 닿을 수 있다. 내부순환로, 동부간선도로 등 주요 도로망에 접근이 용이하다.

태양광을 이용하는 신재생에너지 시스템을 도입해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으며, 공용시설부(일부)에는 LED 조명기구를 설치해 절전 및 관리효율성을 높였다. 지하층에서도 자연채광 및 환기에 유리한 선큰 설계를 적용했으며, 지상 1층은 개방감을 고려해 높은 층고로 만들어진다. 하늘정원(11층)도 조성되며, 대지면적 약 20%를 공개공지로 조성해 넓은 휴식공간을 확보했다.

분양 관계자는 "강남의 임대 오피스 대비 우수한 시설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합리적인 분양가로 내 사옥을 마련할 수 있다"면서 "또 중도금 무이자 융자 등 입주기업을 위한 다양한 세제혜택도 제공된다"고 전했다.

분양홍보관은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 1가 14-72(2호선 뚝섬역 5번출구 인근)에 조성돼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