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4Q 실적 시장 기대치 상회"-하나금융투자
"락앤락, 4Q 실적 시장 기대치 상회"-하나금융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기자] 하나금융투자는 23일 락앤락에 대해 4분기 시장 예상치를 웃도는 양호한 실적을 시현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목표주가 2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박종대 연구원은 "락앤락의 올 4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과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1.6%, 12.4% 성장한 160억원, 1235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영업이익의 경우 시장 기대치(150억원)를 상회하는 호실적"이라고 설명했다.

박 연구원은 "국내 법인 매출은 홈쇼핑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창고 대개방과 온라인 쇼핑몰 확대, 견조한 수출 증가로 지난해 대비 10%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며 "같은 기간 중국 법인 매출은 광군제 행사와 온라인 채널 확대 효과로 4%, 베트남 법인은 130% 성장하며 외형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높은 브랜드력의 락앤락이 온라인 채널 확대 속 수혜을 입을 것으로 봤다.

박 연구원은 "최근 중국 유통 시장에서 온라인 채널 비중이 빠르게 상승하면서 락앤락이 다시 주목 받고 있다"며 "높은 브랜드력의 회사가 온라인 채널을 만났을 때의 시너지를 잘 보여주는 사례"라고 진단했다.

이어 "락앤락이 잉여 생산시설 축소와 비효율 채널 철수, 악성 재고 처분 등 구조조정 완료 단계에 있다"면서 "배당성향도 68%나 되기 때문에, 성장성을 겸비한 배당주로서 투자매력이 높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