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프로필뮤직', 멜론과 서비스 연동
카카오톡 '프로필뮤직', 멜론과 서비스 연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사진=카카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카카오가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통해 자회사 로엔엔터테인먼트의 뮤직 서비스 멜론과 연동을 강화했다.

카카오는 20일 카카오톡의 '프로필뮤직' 기능을 개선하고 멜론에서 제공하는 음악DB(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한다고 밝혔다.

프로필뮤직 기능은 이용자가 프로필 관리 메뉴에서 원하는 음악을 선택해 설정하면, 프로필 상단의 상태메시지에 음악 제목이 표시되는 기능이다.

프로필 뮤직으로 설정한 음악 제목을 클릭하면 카카오톡 내에서 음악을 바로 들을 수도 있고, 마음에 드는 프로필뮤직은 친구들에게 공유할 수 있어 편리하다. 기본적으로 1분 미리듣기가 제공되며, 음악을 더 듣고 싶은 경우에는 멜론 유료 회원에 한해 멜론 버튼을 눌러 전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카카오와 로엔은 올해 멜론의 시장 1위 서비스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카카오계정 연결, 이모티콘 프로모션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최근에는 카카오의 검색 서비스와 멜론을 연동해, 이용자가 음악 관련 키워드 검색 시 멜론의 다양한 음원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번에 업데이트된 프로필뮤직을 통해 프로필로 개성과 감정을 표현하려는 이용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