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 PE·큐캐피탈파트너스, 동부익스프레스 4250억에 매각
KTB PE·큐캐피탈파트너스, 동부익스프레스 4250억에 매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차민영기자] KTB PE와 큐캐피탈파트너스는 16일 양사의 투자목적회사(SPC) 디벡스홀딩스가 보유한 동부익스프레스 지분 100%를 4250억원에 동원산업에 매각하는 주식양수도계약(SPA)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매각 작업은 내년 2월께 마무리될 예정이다.

두 회사는 지난 2014년 5월 동부그룹으로부터 동부익스프레스를 3100억원에 인수했으며 약 2년7개월 만에 매각에 성공하게 됐다.

매각 차익은 당시 사모투자전문회사(PEF)에 출자한 유한책임사원(LP)에 대부분 배당될 예정이다.

KTB PE 관계자는 "LP의 수익률 극대화는 물론, 물류사업을 더 성장시킬 수 있는 최적의 매수자를 찾아주기 위해 고심했다"며 "매수 측과 매도 측 양쪽이 모두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었다"고 자평했다.

특히 이번 매각은 지난 6월 취임한 송상현 KTB PE 대표의 'One Firm One Fund(단일 대형 블라인드펀드를 통한 Buy-out투자)' 전략에 따른 첫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송 대표는 과감한 조직 재편과 투자자산의 적극적 매각 추진 등 빠른 행보를 통해 KTB PE의 체질 개선에 나서고 있다.

KTB PE 관계자는 "중장기 전략에 맞춰 현재 투자포트폴리오의 점진적 매각을 내년 중에는이를 마무리지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