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현대해상] '간편 본인 인증서비스'로 모바일 강화
[핀테크-현대해상] '간편 본인 인증서비스'로 모바일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현대해상)

'스마트 고객센터 앱(App)' 전면 개편

[서울파이낸스 서지연기자] 현대해상은 스마트폰으로 보험 계약과 상품 검색 등이 가능한 '스마트 고객센터 앱(App)'을 전면 개편해 한층 편리한 모바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개편으로 PC 홈페이지에서 이용 가능한 보험 관련 서비스 대부분을 스마트폰에서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으며, 시스템 신속도와 편이성이 강화됐다.

각종 환급금 신청 등 인터넷 창구업무를 대폭 확대하고, 상품소개 동영상, SNS 공유, 내게 맞는 상품 추천 및 우수 플래너 컨설팅 제공 등의 특화 서비스도 추가했다.

특히, 업계 최초로 '간편 본인 인증서비스(Smart Pass)'를 도입해 복잡한 절차를 거치는 휴대폰(SMS)인증 대신 미리 기기에 설정해 놓은 비밀번호(4자리)를 통해 쉽게 본인 확인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메뉴 카테고리 재구성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을 적용해 시각적 편의성을 높였으며, 앱 사용 프로세스를 개선해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도 극대화 했다.

모바일에서의 또 하나의 대표 상품은 여행자보험이다. 여행자보험은 특성상 급하게 가입해야 하는 경우가 생긴다. 현대해상의 모바일 여행자보험은 출발 전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몇 번의 클릭만으로 쉽게 가입할 수 있다. 현대해상은 가족끼리 묶으면 10% 할인 받는 '온가족안심플랜'과 다양한 세트플랜을 선보이고 있다.

현대해상 CIO 최철식 상무는 "스마트폰 사용의 증가와 더불어 좀 더 쉽고 안전하게 보험 업무를 처리하려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 며 "업계 최고의 IT 전문성과 핀테크 기술을 바탕으로 최상의 IT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