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데이터 프리', 출시 두달만에 500만명 이용
LGU+ '데이터 프리', 출시 두달만에 500만명 이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유플러스는 '콘텐츠 데이터 프리' 및 '3시간 데이터 프리' 등 데이터 혜택 상품을 출시 2개월여 만에 500여만명의 고객이 이용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LG유플러스는 '콘텐츠 데이터 프리' 및 '3시간 데이터 프리' 등 데이터 혜택 상품을 출시 2개월여 만에 500여만명의 고객이 이용했다고 4일 밝혔다.

콘텐츠 데이터 프리는 U+ 비디오포털에서 영화나 실시간TV, TV다시보기의 해당 콘텐츠 선택 시 1100원(이하 부가가치세 포함)만 추가하면, 주문형비디오(VoD)의 유효기간 동안 여러 번 감상해도 데이터가 별도로 차감되지 않는 할인 옵션이다.

영화 1편당 평균 2GB 안팎의 데이터가 소진되는데, 현재 통신사가 판매하는 데이터상품권 2GB 가격이 1만8000원 수준임을 감안하면 매우 저렴한 상품이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콘텐츠 데이터 프리 출시 기념으로, 영화는 물론 데이터까지 모두 완전 무료로 제공하는 '데이터도 무료관'을 국내 최초로 운영하고 있다. 한시 프로모션으로 운영되는 '데이터도 무료관'에서는 LG유플러스 고객이라면 누구나 최신 무료영화와 드라마·애니메이션을 무료로 데이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3시간 데이터 프리의 경우, 콘텐츠 데이터 프리와 달리 영화+TV다시보기+실시간TV 등을 고객이 원하는 3시간 동안 데이터 부담 없이 보고 싶은 채널별로 옮겨 다니며 감상할 수 있다. 3시간 데이터 프리는 1100원이며, 24시간 데이터 프리는 2750원이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가 새롭게 선보인 'U+ 데이터 주고 받기' 서비스도 인기다. 고객 본인의 데이터를 가족·친구·지인 등과 필요할 때마다 나눌 수 있는 이 서비스는 출시 1개월여 만에 30여만명이 이용하고 있다.

U+ 데이터 주고 받기 서비스는 본인 요금제의 월 기본제공 데이터 중에서 한번에 최대 1GB(100MB 단위로 용량 선택)까지 줄 수 있으며, 받은 데이터는 해당 월말까지 사용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U+ 고객센터 애플리케이션 또는 홈페이지에서 고객이 직접 이용할 수 있다. 만 19세 미만 고객과 청소년 요금제 이용고객은 데이터 받기만 가능하다.

최순종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 상무는 "그 동안은 무료영화를 시청함에도 데이터는 소진됐는데, 이제 데이터 구속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모바일 문화생활을 선도할 수 있도록 고객의 니즈가 반영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