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게임대상] 히트 친 'HIT' 영예…3연속 모바일·액션RPG
[2016 게임대상] 히트 친 'HIT' 영예…3연속 모바일·액션RPG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6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히트'가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이호정기자)

16일 부산 벡스코서 '성황'…15개 부문 22개 분야 25개·1개 특별상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한 해를 결산하는 '2016 대한민국 게임대상'이 16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됐다. 영예의 대상에는 넷게임즈가 만들고 넥슨이 퍼블리싱한 '히트(HIT)'에 돌아갔다.

이로써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2014년 '블레이드', 2015년 '레이븐'에 이어 3년 연속 모바일게임이 수상하게 됐다. 모바일게임 수상과 동시에 '액션 RPG' 장르의 3년 연속 수상으로 대한민국의 액션 RPG 강세를 또 한번 증명했다.

지난 11월 출시된 히트는 '리니지2', '테라' 등 대형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를 개발한 박용현 대표가 선보인 모바일게임으로, 국내 모바일 RPG 최초로 언리얼 엔진 4를 사용해 그래픽과 타격감면에서 극찬을 받았다. 또 출시 후 애플 국내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양대 마켓에서 모두 매출 1위에 오르기도 했다. '히트'는 지난 7월 글로벌 출시 이후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수 1100만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지난달에는 중국 서비스도 시작했다.

박용현 넷게임즈 대표는 "독한 대표 만나서 고생한 회사 직원들에게 고맙고, 퍼블리싱 한다고 고생한 넥슨 관계자께도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재미 있는 게임 만들어서 유저분들에게 보답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올해 본상 후보에는 블레스(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 타르타로스 리버스(인티브소프트), 트리 오브 세이비어(아이엠씨 게임즈) 등 온라인 게임 3종과 HIT(넷게임즈), 로스트킹덤(팩토리얼게임즈), 몬스터슈퍼리그(스마트스터디), 붉은보석2(엘엔케이로직코리아), 스톤에이지(넷마블엔투), 화이트데이:학교라는 이름의 미궁(로이게임즈) 등 모바일 게임 7종이 이름을 올렸다.

게임대상 본상은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60%반영) 외에도 게임업계 전문가 투표(10%반영)와 기자단 투표(10%반영), 네티즌 투표(20%반영)를 더한 결과에다 다양한 시각과 의견들까지 반영해 최종 결정됐다.

이번 2016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 전자신문, 스포츠조선이 주최하고,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가 주관했으며, 본상(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기술창작상), 인기게임상 등 총 15개 부문 22개 분야에서 총 25개의 상과 1개의 특별상이 시상됐다.

또 올해는 게임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개발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기존의 '우수개발자상' 부문을 '프로그래밍' 및 '기획·디자인' 분야로 구분·확대했다. 아울러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등 새로운 기술에 기반한 게임 개발을 활성화하고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차세대 게임 콘텐츠상'이 신설됐다.

다음은 '2016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작(자) 목록이다.

대상 : 'HIT' 대통령상

최우수상 : '스톤에이지' 국무총리상

우수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온라인 게임 분야(공동수상) : '블레스', '트리 오브 세이비어'

-모바일 게임 분야(공동수상) : '로스트킹덤', '화이트데이 : 학교라는 이름의미궁'

기술·창작상

-기획·시나리오 분야 : '화이트데이:학교라는 이름의 미궁'

-사운드 분야 : '블레스'

-그래픽 분야 : '블레스'

-캐릭터 분야 : '트리 오브 세이비어'

공로상 : '이동규(서울경찰청 사이버안전과 경사)

우수개발자상 (프로그래밍) : '원범섭' (로이게임즈)

우수개발자상 (기획/디자인) : '신진섭' (로이게임즈)

사회공헌우수상 : '넷마블게임즈'

차세대 게임 콘텐츠상 : 'Mortal Blitz VR'

클린게임존상 : '짱 오락실', '로떼PC까페', '아이닉스 PC방'

인기게임상

-국내: '히트(HIT)', -해외: '오버워치'

게임비즈니스혁신상 : '최성원'(룽투코리아 사업총괄이사)

스타트업 기업상 : '(주)인스퀘어'

인디 게임상 : '트리오브라이프'

자율규제 이행 우수기업상 : '게임빌'

굿게임상 : '배틀한국사 for Kakao'

특별상 : '엔씨소프트문화재단'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