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2016 모두하나데이 캠페인' 진행
하나금융, '2016 모두하나데이 캠페인'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하나금융

[서울파이낸스 정초원기자] 하나금융그룹은 11일 KEB하나은행 본점 앞마당에서 '2016 모두하나데이 캠페인'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김정태 회장을 비롯한 각 계열사 최고경영자(CEO) 및 그룹 임직원, 가족사랑봉사단원,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롯데제과㈜ 임직원 등 약 400여명이 참석했다.

또한 롯데제과㈜ 임직원이 '2016 모두하나데이 캠페인' 나눔활동에 동참하는 의미에서 1만1111포기 김장 담그기 행사에 참여했으며, 저소득층, 보육시설 어린이들을 위한 행복상자에 담을 빼빼로를 후원했다.

모두하나데이 캠페인은 매년 1(하나)이 겹쳐지는 11월11일부터 다음해 1월11일까지 두 달 동안 2만3000명의 그룹 전 임직원이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는 행사다. 지난 2011년부터 6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 올해는 '나눔으로 하나되는 행복한 세상'이라는 슬로건으로 캠페인이 진행된다.

남사당놀이패의 농악길놀이 공연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남북한 청년 합창단 '하나통일원정대' 공연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을 위한 의류, 학용품 모으기 '하나 해피 셰어링' 세레모니 △저소득층, 보육시설 아동을 위한 '행복상자' 쌓기 △소외계층에 전달할 1만1111포기의 김장을 담그는 '사랑의 김장나눔' 순서로 진행됐다.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는 모두하나데이 캠페인이 봉사와 나눔을 통한 동료, 이웃 그리고 세계와 하나되는 하나금융 사회공헌 문화의 아름다운 전통으로 자리매김 됐다"며 "앞으로도 하나금융은 글로벌 금융그룹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