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사랑나눔 김장축제' 진행
삼성디스플레이, '사랑나눔 김장축제'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디스플레이가 11일 아산시 선문대 체육관에서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제 12회 사랑나눔 김장축제'를 열었다.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서울파이낸스 박수진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11일 아산시 선문대 체육관에서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제 12회 사랑나눔 김장축제'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삼성디스플레이 임직원 및 가족, 지역봉사단체 등 500여명이 참여해 맛깔스러운 김치를 함께 담그며 나눔의 온정을 모았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아산 선문대학교 외국인 학생과 다문화 가족 등 100여명의 외국인이 함께 했다.

이번 김장축제 비용은 지난달 1m를 걸으면 1원이 적립되는 '함께 걷는 길'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의 성금 2억원으로 마련됐다. 사용된 배추 2만5000포기와 양념을 합하면 총 45톤 규모의 재료가 사용됐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자매결연을 맺은 강원도 영월지역에서 절임배추를, 양념재료는 아산,천안 지역의 농가에서 구입했다고 설명했다.

삼성디스플레이의 겨울철 대표 사회공헌행사인 '사랑나눔 김장축제'는 지난 2005년부터 지금까지 총 6000여명이 참여해 김장김치 320톤을 담갔으며, 3만1000여세대의 이웃들과 건강한 겨울나기 반찬을 나눠오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날 담근 김치를 아산시와 천안시를 통해 홀몸노인 및 한부모가정 등 생활이 어려운 4000여세대의 이웃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이영훈 삼성디스플레이 사원대표는 "배추와 김칫소, 그리고 만든 이의 정성이 조화롭게 버무려져 맛있는 김치가 되는 것처럼 이웃들과 소통하며 어우러져 함께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