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證, PCA 일본 대표기업 펀드 출시
현대證, PCA 일본 대표기업 펀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참기자]<charm79@seoulfn.com> 현대증권은 일본대표기업에 집중투자하는 'PCA 일본대표기업 펀드(주식형·채권혼합형)'를 12일부터 단독판매 한다.

이번 출시하는 PCA 일본대표기업 펀드는 일본증시에서 시가총액 상위 100개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는 TOPIX100지수에 편입된 대형주를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며, 벤치마크 수익율의 초과 달성을 목표로 운용된다

펀드의 직접적인 운용을 담당하고 있는 PAM 홍콩은 영국 PCA그룹의 아시아 주식운용본부로 아시아에서만 21.4조원을 운용하고, 일본주식에 4.5조를 투자하고 있다.
 
특히 세계적 금융그룹의 명성에 걸맞게 오랜경험과 체계화된 프로세스로 장기적으로 탁월한 운용성과를 입증받고 있으며, PAM에서 운용하는 M&G Asian Fund가 펀드 평가기관인 S&P로부터 최고등급인 “4~5 Star”로 평가받고 있다.

현대증권 이완규 상품기획팀장은 “해외펀드를 찾는 고객들의 발길이 이머징마켓에서 선진국 증시로 이동 중이며 일본은 대표적인 선진국 증시로 지난해 급등했던 신흥시장에 비해 높은 안정성 및 수익이 기대된다”라며 일본 투자펀드에 대하여 낙관적인 기대를 피력하였다.  

PCA일본 대표기업펀드는 주식형과 채권혼합형(주식30%이하)의 두종류로 판매되며, 주식형의 경우 일본과 한국의 금리차로 인해 3%내외의 무위험 프리미엄 수익이 가능한 환헷지형과 엔화강세시 환차익을 기대할 수 있는 환율변동에 오픈된 형태 중 선택이 가능하다. 채권혼합형의 경우 주식의 포트폴리오는 주식형과 동일하며 채권은 국공채, 은행채 등 안정적 자산에 투자한다. 채권혼합형은 환헷지형으로만 판매한다.
 
김참 기자 <빠르고 깊이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