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협회, 60억원 기금횡령 직원 금감원 자진신고
여신협회, 60억원 기금횡령 직원 금감원 자진신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윤호기자] 여신금융협회 부서장이 60억원이 넘는 협회기금을 횡령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여신협회는 이 사실을 금융감독원에 자진 신고하고 조사를 받기로 했다.

9일 금융권에 따르면 여신협회는 해당 의혹 관련 TF(태스크포스)을 구성, 조사에 착수하고, 최근 업체에 기금을 과다하게 지급했다는 의혹을 받은 협회 간부 C씨를 대기발령 조치했다.

기금 횡령 의혹이 불거진 사업은 여신협회가 지난 2010년 추진했던 'POS 가맹점 단말기 보안강화 사업'이다.

당시 이 사업은 개인정보 유출의 위험을 막고자 단말기에 카드 거래정보가 저장하는 것을 차단하고, 주요 정보를 암호화해서 저장하는 단말기를 개발·보급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회는 카드사들로부터 80억원의 기금을 조성했으며, 사업을 담당하던 C씨가 큐테크플러스를 사업 대상 업체로 선정해 선임금 20억원을 포함해 총 62억원을 조기 지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해당 사업은 IC(집적회로)단말기 전환사업 시행으로 불필요해졌고, 사업비를 환수해야 함에도 C씨는 계약서를 수정하면서 환수를 미룬 것으로 협회 내부 감찰 결과 밝혀졌다.

이에 협회는 감찰 결과에 따라 C씨를 대기발령 조치하고, 금감원에 지난달 말 자진 신고한 것으로 조사됐다.

여신협회 관계자는 "협회장이 취임하면서 과거 불거진 의혹을 털어내고자 내부 감찰을 진행했고, 이 같은 결론이 나와 유감"이라며 "현재 상황에 대해 협회 차원에서 추가 조사는 물론 금감원도 조사에 나설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조사를 마치고 혐의가 입증될 경우 직원과 업체에 대한 형사 고발 등 법적 대응을 진행한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