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남성은 그랜저HG, 여성은 스파크 관심↑"
"중고차, 남성은 그랜저HG, 여성은 스파크 관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엔카 성별 중고차 클릭수 순위(집계기간 2016년 8월31일~10월31일) (표=SK엔카)

[서울파이낸스 정수지기자] SK엔카닷컴은 최근 2개월 동안 SK엔카 홈페이지에 등록된 중고차 클릭수를 집계한 결과 남성은 현대자동차 그랜저 HG, 여성은 쉐보레 스파크를 가장 많이 살펴봤다고 7일 밝혔다.

중고차 클릭수는 SK엔카 홈페이지 이용자가 해당 자동차의 상세 정보를 보기 위해 중고차매물을 클릭한 수를 집계한 것이다.

매물 클릭수 순위를 살펴보면 남성은 △현대자동차 그랜저HG △BMW 뉴 5시리즈 △아우디 뉴 A6와 같은 중∙대형차, 여성은 △쉐보레 스파크 △기아자동차 올 뉴 모닝 △기아자동차 레이와 같은 경차가 상위권을 차지했다.

여성의 경우 경차 이 외에도 차체가 비교적 작은 △현대자동차 아반떼 MD △기아자동차 K3 △쉐보레 크루즈와 같은 준중형 모델이 순위에 포함됐다.

수입 중고차는 국산차에 비해 매물수는 적었지만 클릭수는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남성은 △BMW 뉴 5시리즈 △아우디 뉴 A6 △벤츠 뉴 E-클래스가 나란히 2위부터 4위를 차지했다. 여성도 BMW 뉴 5시리즈와 벤츠 뉴 E-클래스가 각각 6위와 8위에 올랐다.

수입 중고차는 국산차에 비해 감가율이 높아 신차 출시가격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떄문에 소비자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박홍규 SK엔카 사업총괄본부 본부장은 "해가 바뀌기 전에 차량을 판매하려는 소비자가 많아 오히려 연말에 중고차 매물이 많이 나오는 편"이라며 "이 시기를 잘 이용하면 좋은 조건에 차량을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