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中콩카와 판매 협력 MOU 체결
코웨이, 中콩카와 판매 협력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지난 3일 중국 심천에서 중국 메이저 가전업체인 콩카(KONKA)와 '비데'의 전략적 판매 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니우 웨이 둥 (Niu Wei Dong) 콩카 스마트가전 총재, 김용성 코웨이 해외사업본부장 (사진=코웨이)

[서울파이낸스 박수진기자]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가 지난 3일 중국 심천에서 중국 메이저 가전업체인 콩카(KONKA)와 '비데'의 전략적 판매 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며, 중국 비데 시장 공략에 나섰다.

4일 코웨이에 따르면, 이 날 MOU 체결에는 김용성 코웨이 해외사업본부장과 니우 웨이 둥 (Niu Wei Dong) 콩카 스마트가전 총재가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판매 협력 강화 MOU 체결 이후 올해 말까지 중국향 비데 제품 개발과 중국 비데 시장 확대 방안을 포함하는 본 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코웨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내 프리미엄 비데 시장은 코웨이 브랜드 △일반형 비데 시장은 '콩카' 브랜드로 동시 공략하는 전략을 앞세워 자사 비데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릴 방침이다.

김용성 코웨이 해외사업본부장은 "국내 생활가전업계 1위 업체인 코웨이와 중국 메이저 가전업체인 콩카의 이번 업무 제휴가 고속 성장하고 있는 중국 비데 시장의 선도적 공략에 큰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적화된 제품 개발 및 해외 시장 개척을 통해 코웨이가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넘버원 환경가전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국 비데 시장 규모는 중국 소비자들의 소득 수준 및 생활 수준 향상에 힘입어 2015년 판매량 기준 전년 대비 약 80% 증가한 195만대, 판매액 기준 전년 대비 약 80% 증가한 43.9억 위안(한화 약 7900억원)로 고속 성장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