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모스크바 사무소 개설
우리銀 모스크바 사무소 개설
  • 서울금융신문사
  • 승인 2003.06.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은 3일 러시아 모스크바에 현지 사무소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스크바 사무소 개설로 우리은행은 지점 10개, 현지법인 2개, 사무소 2개의 해외 점포망을 갖게 됐다.

우리은행은 모스크바 사무소를 통해 동유럽 지역의 금융수요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는 한편, 향후 거래확대에 대비해 장기적으로 법인전환을 검토중이다.

우리은행은 모스크바 사무소 개설을 위해 올 2월부터 러시아 지역에 지역 전문가를 파견해 사무소 신설과 관련된 정지작업과 모스크바 지역 진출 한국기업체게 대한 마케팅을 실시해 왔다.

이덕훈 우리은행장은 이날 모스크바 현지에서 가진 개소식에서 유수 금융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조 및 금융교류를 통해 러시아를 비롯한 동유럽에서의 영업력 확대와 고객 감동을 실현함은 물론 더 나아가 양국 간의 경제교류에도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내은행은 지난 97년 외환위기 이후 수출보험공사와 수출입은행, 산업은행, 조흥은행등이 러시아에 진출했다가 철수했고 지난해 10월 수출입은행이 모스크바 사무소를 개소, 현재 영업중이다.

또 국내 대기업중에서는 삼성, 현대, LG, 대우, 롯데 등 23개 업체가 러시아에 진출해 현지 사무소 및 법인 형태로 영업을 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