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도현 LG전자 대표이사, 금탑산업훈장 수상
정도현 LG전자 대표이사, 금탑산업훈장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도현 LG전자 대표이사(사장) (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박수진기자] 정도현 LG전자 대표이사 사장이 '제11회 전자 IT의 날'을 맞아 최고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

LG전자는 정 사장이 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6 한국전자전' 부대행사로 열린 '제 11회 전자 IT의 날' 기념식에서 이 훈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1983년 LG기획조정실로 입사한 정 사장은 재경, 경영관리 분야에서 30년 이상 재직한 이 분야 최고 전문가로 꼽힌다.

2008년부터 LG전자 CFO(최고재무책임자)로 재임하며 신기술 개발, 신성장 사업 육성, 국내 생산 및 R&D 단지 조성 등을 위해 최근 6년간 약 27조 원 투자를 주도, 국가 경쟁력 강화 및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미래 육성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안정적인 재무구조 체제 확립으로 LG전자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와 지속가능경영 기반 마련에도 힘썼다.

정 사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협력 회사와의 상생(相生) 관계 구축에도 앞장서 왔다. 그는 LG전자 전 사업장은 물론 협력회사들도 인권, 윤리, 환경, 기후대응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관리 및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적극 지원했다.

그 결과 LG전자는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가전 및 여가용품’ 분야에서 3년 연속 세계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정 사장은 "회사를 대표해 금탑산업훈장을 받게 돼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대한민국 전자 IT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탑산업훈장은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뚜렷한 자에게 수여되는 가장 훈격이 높은 정부포상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