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加 최대규모 검사센터에 소화기 감염증 검사제품 공급
씨젠, 加 최대규모 검사센터에 소화기 감염증 검사제품 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기자] 의료용품·기타 의약관련제품 제조업체 씨젠은 캐나다 현지법인인 씨젠 캐나다사가 캐나다 대형검사센터인 라이프랩스와 소화기 감염증 검사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계약기간은 5년이며, 계약금액은 한화로 약 60억원(700만 캐나다달러) 규모다. 라이프랩스는 5개의 검사센터와 360개의 영업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캐나다 최대 규모다.

이번에 공급하는 제품은 지난해 출시한 소화기 감염증 검사제품인 '올플렉스 GI-패러사이트 패널'이다. 이 제품은 설사증·식중독 등 소화기 감염증을 유발하는 25개의 바이러스, 박테리아, 기생충 병원체에 대한 동시다중 (멀티플렉스) 검사가 가능한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제품이다.

설사나 식중독을 야기하는 소화기 감염증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흔한 전염병으로, 매년 약 17 억명이 걸리고 있다. 관련 검사시장만 연간 1조3000억원 규모로 전망되고 있다.

WHO(세계보건기구)의 발표에 따르면 전세계 주요 사망원인 5위, 영유아 사망원인 2위로 면역력이 약한 소아나 노약자에게 매우 치명적인 질병이 될 수 있다.

기존의 소화기 감염증 검사방법인 배양법, 현미경 검사, 면역검사 등은 검사 소요시간이 오래 걸리고, 숙련된 의료진이 필요하며, 한가지의 검사로 다양한 병원균 모두를 검출할 수 없었다.

그러나 씨젠의 올플렉스 GI를 사용하면 검사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되며, 동시에 25개 병원균에 대한 대용량 검사도 할 수 있다. 또한 신속하고 정확하게 병원체를 검사할 수 있기 때문에 그만큼 정확하고 적절한 처방이 가능해져 소화기 감염증의 확산을 조기에 막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씨젠 측은 "동시다중 검사까지 가능한 씨젠의 검사 제품이 소화기 감염증 검사가 분자진단 검사로 대체되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씨젠은 이번 제품 공급을 계기로 라이프랩스에 추가적인 제품 공급을 예상하고 있다. 적극적인 영업을 통해 캐나다 대형 병원과 검사센터에 올플렉스 호흡기, 소화기 제품 공급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포르투갈과 이탈리아 국립병원 입찰 성공에 이어 캐나다 대형 검사센터 공급계약까지 성사시켰다"며 "특히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설립한 현지법인의 영업성과로 인해 향후 실적개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