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사회공헌재단, '신협 온(溫)세상 나눔캠페인' 발대식
신협사회공헌재단, '신협 온(溫)세상 나눔캠페인' 발대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신협중앙회

[서울파이낸스 박윤호기자] 신협사회공헌재단은 18일 서울 상도동 밤골 일대에서 '신협 온(溫)세상 나눔캠페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문철상 신협사회공헌재단 이사장과 홍보대사인 차인표씨, 이창우 동작구청장 등 총 1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내달 14일까지 전국 200여개 신협과 임직원 및 조합원 가족 등 4000여명이 참여하는 이번 캠페인은 '에너지 걱정 없는 따뜻한 겨울 만들기'를 위해 전국의 2400여 취약 계층 가정에 연탄 20만장을 비롯해 방한텐트, 단열재 등 방한·난방용품을 전달하게 된다.

또한, 캠페인에 참여하는 신협 중 40개 신협에서는 객장 내에 특별모금함을 설치, 모금활동을 펼쳐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에 성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해당 모금함에는 성금뿐 아니라 어려운 이웃의 사연을 담은 편지도 함께 받으며, 모금된 사연 중 심사를 통해 채택된 사연에는 신협사회공헌재단이 후원을 할 예정이다.

문철상 이사장은 "온(溫)세상 나눔 캠페인은 지역사회와 함께 울고 함께 웃는 신협의 가치를 잘 나타낸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라며 "신협은 앞으로도 신협사회공헌재단을 통해 우리 사회 어두운 곳에 밝은 햇살을 비추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해서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