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수사에 적극 협조…내부정보 유출 없어"
한미약품 "수사에 적극 협조…내부정보 유출 없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현경기자] 한미약품이 악재성 정보를 사전에 유출했다는 의혹으로 검찰의 수사를 받고 있는 가운데 17일 내부정보 유출이 없었음을 강조했다.

한미약품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의도적인 내부 정보 유출이나 공시 지연은 없었다"며 "검찰의 압수수색을 비롯한 모든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일부 오해가 있는 부분은 수사 과정에서 명확히 해명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울남부지검 증권범죄합동수사단은 이날 오전 9시 반쯤부터 한미약품 본사에 대한 압수수색을 시작했다. 투입된 수사관 50여 명은 악재성 정보가 공시 전에 유출됐다는 의혹을 확인하기 위해 관련 자료들을 확보하고 있다.

검찰은 이날 확보한 자료 등을 토대로 계약 파기 정보를 누가 외부로 유출했는지, 이 정보로 부당 이득을 얻은 사람은 누구인지 등에 대한 본격적인 수사를 벌일 계획이다.

한미약품은 지난달 29일 오후 7시6분 독일 제약사 베링거인겔하임 측으로부터 계약 해지 내용을 이메일로 전달 받았지만 다음날 오전 9시28분에 이 사실을 공시했다. 그러나 한미약품이 이메일을 받기 전인 29일 오후 6시53분부터 계약 파기 관련 정보가 모바일 메신저 등을 통해 유출됐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